여수산단 교통대책 T/F팀 가동
여수산단 교통대책 T/F팀 가동
  • 김현수
  • 승인 2019.03.1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와 여수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여수산단 교통대책 TF팀을 가동했다.  사진제공) 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와 여수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여수산단 교통대책 TF팀을 가동했다. 사진제공) 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와 여수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산단 교통대책 대응팀을 가동한다.

여수시는 19국가산단 신증설에 따른 교통 혼잡에 대비하고자 여수경찰서, 유관기관, 투자시공사 등 관계자 22명으로 교통대책 T/F팀을 꾸리고 시청 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열었다고 알렸다.

이와 관련해 시 관계자는 “GS칼텍스와 LG화학이 2019년부터 2021년 상반기까지 53천억 규모의 공장 신증설을 추진계획 중이다면서 공장 신증설이 본격화하는 올 하반기부터 건설근로자가 매일 5천 명 이상 투입되고 2020년에는 투입 인원이 1만 명을 넘길 것으로 예측 된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시에 따르면 T/F팀은 예상 근로자 수에 따라 혼잡단계(5천 명~1만 명)와 극심단계(1만 명 이상)로 나누어 대책을 마련한다. 대중교통 이용 유도, 주차 단속 강화, 주요 교차로 신호체계 개선, 임시주차장 개설, 셔틀버스 운행, 차량 10부제 운영 등 다양한 방안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시는 공장 신증설에 따른 공업용수 확보와 폐수처리시설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근로자 숙소 마련, 전입 인센티브 등 인구유입 방안 마련에도 대안을 강구 중이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