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일출제, '향일암, 오동도, 만성리, 무술목'등서 분산 개최
새해 일출제, '향일암, 오동도, 만성리, 무술목'등서 분산 개최
  • 김현석
  • 승인 2018.12.2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향일암 일출. 여수인터넷신문닷컴.  사진제공) 여수시
여수 향일암 일출. 여수인터넷신문닷컴. 사진제공) 여수시

 올해도 여수 향일암에서는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일출제가 열린다.

여수시(시장 권오봉)올해로 23회째를 맞는 향일암일출제는 이달 31일부터 내년 11일까지 돌산 임포마을 일원에서 진행된다24일 알렸다.

시는 향일암은 많은 소원이 이뤄진다는 관음기도처일 뿐 아니라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해를 오롯이 볼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다며 올해 축제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의 주제는 새 빛! 새 희망! 향일암 일출!’금오산 정상에서 보는 해넘이 감상을 시작으로 2018년의 마지막 해넘이를 보며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고 전했다.

탐방객들을 위한 소원성취 퍼레이드와 장기자랑, 퀴즈, 댄스대회, 향일암 일출가요제, 낭만버스킹, 전통무용 일출기원무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또 제야의 종 타종과 함께 새해가 되면 축하 불꽃쇼, 탐방객과 함께하는 강강수월래, 축하공연 등이 이어진다.

새해 첫해가 떠오르기 전에는 제례, 모듬북 공연, 색소폰 공연 등 일출기원 행사가 진행되고 일출감상 후에는 소망풍선도 날릴 수 있다.

여수의 일출 명소로는 향일암 외에도 오동도, 무술목 해수욕장, 만성리 해수욕장 등도 잘 알려져 있다.

시는 올해 오동도, 무술목, 만성리를 포함해 총 25곳에서 분산일출제를 개최해 탐방객 분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향일암일출제와 분산일출제 정보는 여수시 관광문화홈페이지(www.yeosu.go.kr/tou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수인터넷신문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