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소라초 '선거 일기' 영상 눈길
여수 소라초 '선거 일기' 영상 눈길
  • 김현석
  • 승인 2018.09.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봉 여수시장 참여해 화제
권오봉 여수시장이 9월3일 소라초등학교를 방문 해 학생들이 제작 중인 '여자도 선거 일기' 영상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권오봉 여수시장이 9월3일 소라초등학교를 방문 해 학생들이 제작 중인 '여자도 선거 일기' 영상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소라초등학교 여자(汝自)분교에 웃음꽃이 피었다.

권오봉 여수시장이 여자도 선거일기영상제작에 출연한 것.

여수시에 따르면 권오봉 시장은 지난 3일 시장실에서 진행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여자도 선거일기영상제작에 참여해 여자분교 학생들과 간담회를 하며 민주주의의 가치를 강조했다.

이날 여수시장과 자리를 함께 한 김관우·송연우(4학년), 송지우(3학년) 등 학생들은 권 시장이 민주주의는 국민을 위해 법에 따라 나라가 운영되는 것이며, 국민 모두가 나라살림에 참여할 수 없으므로 공정한 선거를 통해 대표자를 뽑는 것이며 그 방법이 투표라고 설명하자 진지하게 귀를 기울였다.

권 시장은 이어 선거는 왜 하는지, 어떻게 진행하는지 배우는 것이 민주주의 교육이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여러분도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또한 권 시장은 자신의 예를 들며 선거를 통해 당선된 선출직 공무원으로서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한편, ‘여자도 선거일기는 중앙선관위가 제작하는 선거 홍보영상으로 여자분교 학생들의 눈으로 본 선거과정을 담고 있다.

날 촬영분은 여자분교 학생들과 권 시장이 6·13지방선거 기간 학생들이 마을주민을 인터뷰한 영상을 보고 간담회를 하는 모습을 담았다. 전체 홍보영상은 이달 중 한국선거방송에서 볼 수 있다.

[에듀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