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해양/기상학(JCOMM)총회 착수보고회 개최
세계 해양/기상학(JCOMM)총회 착수보고회 개최
  • 김양훈
  • 승인 2011.12.1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 기간 9일간 여수박람회장에서 개최

 

여수시가 각고의 노력 끝에 어렵게 유치한 세계 해양/기상학(JCOMM)총회와 관련 용역착수보고회와 현지답사가 실시된다.

 시에 따르면 착수보고회는 조달계약을 맺은 국제행사 전문대행업체 (주)리컨벤션(대표 이봉순) 주관으로 오는 19일부터 2일간 열린다. 

기상청 조하만 차장을 비롯한 관련기관과 정부기관, 연구기관, 학계, 산업계 등으로 구성된 국내 JCOMM 총회 조직위원 등 30여명은 19일 여수를 방문해 오후 4시부터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용역착수보고회를 가질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장과 숙박시설, 투어예정지 등도 답사할 예정이다.  

JCOMM 총회는 4년 주기로 182개 회원국 장관급 등 500여명이 참여해 내년 5월 23일부터 9일간 박람회장 국제회의장에서 해양과 기상을 주제로 열린다. 

시가 올해 5월 JCOMM 총회를 유치 확정하기까지 결정적인 난관도 있었다.

제4차 여수총회를 주관하고 있는 기상청이 JCOMM 총회측과 국제적 관례에 의한 외교적 입장차이로 유치철회 상황까지 치달았으나 총회측과 재협상을 벌여 어렵게 유치에 이르렀다. 

김충석 여수시장은 “총회 유치에 힘써주시고 개최지인 여수에서 착수보고회를 마련해 주신 기상청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여곡절 끝에 유치한 소중한 행사인 만큼 잘 준비해 국가위상과 지역브랜드를 높이는 계기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