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국고 예산확보 활동 나서
여수시, 국고 예산확보 활동 나서
  • 인턴기자 이은혜
  • 승인 2010.11.15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도로망 확충 등 박람회 관련 SOC 사업 위해

 여수시는 박람회관련 SOC사업 국고지원 활동과 병행하여 복권기금의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관련법 개정에 노력하고 있다.

 김충석 여수시장과 정인화 부시장은 박람회와 연계된 사업 중 시급한 시내도로망 확충 예산확보와 관련해 복권기금의 일부를 지원 받아 현안사업을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12일 상경해 이주영 국회 예결위원장, 지역 국회의원, 입법조사관 등을 잇달아 면담했다.

 여야 국회의원을 만난 자리에서 여수시 관계자들은 박람회장의 부족한 해상교통 접안시설 확보를 위해 박람회장 내 크루즈 부두 추가 신설, 박람회 기간 동안 시내구간의 교통체증 등을 해소하기 위해 신 구항을 연결하는 도로개설, 석창교차로 개선, 버스터미널에서 박람회장간 도로 확장 등 필요한 국비를 지원받는데 국회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김충조, 김성곤, 이주영, 이정현 국회의원은 박람회 관련 사업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인화 부시장은 이주영 국회 예결위원장과 국회 입법 조사관 등을 만나 여수세계박람회는 국가 주최하는 세계 3대 이벤트임을 강조하고, 복권수익금 일부를 박람회기금으로 지원받아 시내도로망 확충, 가로변 경관개선 등 박람회사업을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복권 및 복권기금법 개정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현재 복권수익금의 일부를 자치단체에 지원하는 내용의 「복권 및 복권기금법」개정안은 김성곤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해 국회에서 심의 중이다.

 여수시에서는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박람회관련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국회 예결위, 각 상임위 및 국회의원, 중앙부처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