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예술여수 토요문화체험 운영
여수교육지원청, 예술여수 토요문화체험 운영
  • 김용석
  • 승인 2016.05.2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학부모동아리와 함께 토요문화체험 실시

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지난 5월 21일(토) 이순신 광장에서 학부모 동아리 및 지역사회 단체와 함께 만드는 토요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여수지역 학생 및 가족, 지역민 1000명여을 대상으로 교육기부로 실시한 이날 행사에서는 예술관련 체험 프로그램으로 거북선 그리기, 악기 체험 등 총 11개의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학부모 동아리 회장(웅천초 박세령)은“이번 행사를 직접 준비하고 운영하는 과정에서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가 학생들에게 웃음꽃을 줄 수 있어서 너무 뿌듯하다”며 행사 준비 소감을 전했다. 바리스타 송영은 “2015년부터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진로체험을 운영하고 있는데, 어린 아이들이 예술적인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16년 한 해 동안 총 4번의 토요일에 여수지역 학부모, 지역사회와 함께‘토요문화체험’을 교육 기부활동과 연계하여 다문화, 융합교육과 관련 주제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덧붙여 전했다.

최성수 교육장은 “교육기부로 이루어진 토요문화체험활동이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장으로서 나눔과 배려를 배우고 실천하는 행복한 학교, 감동주는 여수교육으로 만들어 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