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진로체험의 날 개최
여수교육지원청, 진로체험의 날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6.05.1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뉴스 YSEN              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지난 5월 12일 예울마루에서 학부모, 교원,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학기제 지원단 위촉식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여수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지원단, 진로멘토단, 학부모지원단에 대한 위촉장 수여, 자유학기제 이해 특강, 진로체험처 홍보 및 체험 순으로 이어졌다.

앞서 여수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희망조사를 실시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진로직업에 기반한 진로멘토단 구성, 진로체험처 홍보 및 체험실시,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에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통해 교육청은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고 소통과 배움이 있는 행복한 학교, 감동이 있는 학교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역사회 각 계 대표로 이루어진 진로체험지원단과 학부모지원단, 진로멘토단 등이 학생들의 자유학기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당일 진로체험시간에는 방송체험과 악기체험, 드론체험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하면서 참가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최성수 교육장은 이날 “학교와 학부모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군들과 지역사회가 함께 자유학기제를 내실있게 운영하여 중학교 때부터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하고 자신의 꿈과 끼를 키워서 미래의 행복한 직업인이 되도록 지원해야 한다”면서 “교육청, 학교,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여수지역 아이들을 행복한 시민으로 키우는데 앞장서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