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진남초, 과학놀이 한마당 '인기'
여수 진남초, 과학놀이 한마당 '인기'
  • 편집부
  • 승인 2016.05.1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진남초가 운영한 과학놀이 한마당.  인터넷뉴스 YSEN     사진제공)진남초
 여수진남초등학교(교장 김대진)는 5월 10일 학교 강당 푸름채에서 2016 여수진남초 과학놀이 한마당을 진행했다.

진남초에 따르면 ‘즐거운 체험 속에 과학 원리가 쏙쏙이란’ 주제로 운영한 이날 행사는 진남초 병설유치원생 17명을 포함하여 전교생 144명이 참여했으며, 꿈나래 과학영재교육원 동부지사에서 파견된 과학놀이 강사 최정현 외 6명이 함께했다.

과학놀이 한마당에서는 총 8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이 중 ‘겨울밤 눈이 내려요’, ‘누워보는 안경’, ‘개운죽 키우기’, ‘푸드사이언스-팝콘’ 등은 연령이나 수준에 상관없이 전 학년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어서 눈길을 끌었다.

저학년을 위한 ‘공기로 로켓을 날려요’와 ‘고리비행기 만들기’와 고학년을 위한‘현미경 관찰하기’와 ‘소금물로 글씨쓰기’ 부스 등도 인기를 끌었다. 과학교과적 지식 뿐 아니라 실생활 속 과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특히 ‘개운죽 키우기’는 자신이 만든 개운죽 화분을 직접 가져가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생명에 대한 소중함과 책임감을 기를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안겨줬다.

행사의 진행을 맡은 꿈나래 과학영재교육원 전남동부지사 최정현 부장강사는 "아이들이 과학이 어렵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과학이 일상생활 속 우리 주변에 가까이 있으며 재미있고 우리 삶을 편리하게 해준다는 것을 느끼는 체험이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