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산갓김치․거문도해풍쑥 해외상표 등록
돌산갓김치․거문도해풍쑥 해외상표 등록
  • 김현석
  • 승인 2016.05.1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의 대표 특산품인 돌산갓김치와 거문도해풍쑥이 미국과 일본에서 해외상표로 등록됐다.

지난 2013년부터 해외상표 등록을 추진해 온 여수시는 돌산갓김치와 거문도해풍쑥을 2014년 8월 일본에서 해외상표로 등록한데 이어 지난해 12월에는 거문도해풍쑥이 미국특허청에 등록을 마무리했다.

시는 이번 해외상표 등록이 여수시 특산품의 해외 판로 개척과 국내 유통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특산품 상표보호로 상품의 신뢰도와 가치를 높일 수 있고 지역 재배농가와 제조업체의 소득을 높여 고용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의 지역특산품 명품화 노력은 지난해 여수돌산갓김치와 거문도해풍쑥이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각각 농정원장(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상과 농식품부장관상 수상이라는 결실로 나타났다.

이와함께 거문도해풍쑥이 지난 3월 전라남도 향토산업육성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돌산갓에 이어 여수의 대표 특산품으로 부상한바 있다.

시 관계자는 “돌산갓김치를 비롯한 여수의 대표 특산품이 독점․배타적인 권리를 확보해 국내외에서 품질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돌산갓김치와 거문도해풍쑥이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농가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 지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